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인테리어]전세집셀프인테리어! 1702호 집들이 합니다♪

어쩌다보니결혼도했고

by 용사의다짐 2014. 2. 8. 02:04

본문

 

안녕하세요

 

충아 입니다 ^_^* 이 포스팅은, 워낙 Slade (용사의다짐)가 하기로 했지만,

 

사진찍은지 2주가 넘었고 한다한다 하면서 하도 안해서 결국은 제가... ㅠㅠㅋㅋ

 

 

 

4년의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연애끝에 하나가 된 우리.

 

 

첨부터 무리하게 매매할 생각은 없고

 

일단은 제 직장에서 가까운 쪽으로 집을 얻자는 의견하에

 

Slade도 출퇴근이 그나마 용이한 역세권 주변 전세로 집을 구했어요. ㅎㅎ

 

 

요즘같은 전세대란에

 

저희 결혼식은 4월이지만 작년 11월부터 집을 구하러 다닌 턱에

 

좋은 집을 구할 수 있었지요

 

 

내집이지만 완전한 내집은 아니기에,

 

최소한으로! 셀프로 집을 꾸미자 생각했고

 

24평 전세집 셀프인테리어를 생각했지요 !

 

 

셀프페인트칠에, 전등교체, 문고리교체 까지는

 

지난번 포스팅

 

http://funjoy.tistory.com/101

 

요기를 참조해 주세요 !!

 

 

자 이제 시작해볼까요 !? ㅎㅎ

 

 

 

 

 

 

 

 

 

짜라잔 !

 

우리집 거실이에요.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해줄 암막커튼과 러그 !

 

커튼은 속커튼과 함께 주문해서,

 

여름엔 속커튼만 쳐도 이쁠것 같아요 ^^

 

 

 

 

 

 

 

 

거실의 쇼파쪽 모습이에요,

 

 

 

 

 

 

 

 

회색의 칙칙한 문은 우리 Slade가 시트지로 붙였어요.

 

현관문도 시공하면 돈이 만만치 않다는데,

 

우린 무광블랙에 레터링으로 포인트를 줬어요 ^^

 

 

 

 

 

 

 

벽에 붙이는 시계,

 

24평 아파트 대부분 인터폰 위에 시계를 두지만,

 

우린 현관문과 함께 포인트를 주겠다고 붙였어요 ㅎㅎ

 

 

 

 

 

 

 

 

벽 한쪽을 차지하는 쇼파 !

 

완전 가죽이라 가격이 ㄷㄷㄷ

 

한쪽은 누울수 있어서 넘 편하고,

 

왼쪽에 보이는 팔걸이는 양쪽으로 이동이 가능해요 ^^

 

 

 

 

 

 

 

 

가죽 좀 보세요..

 

딱봐도 비싸보이죠 ? ㅎㅎ

 

살림이 들어간지 두어달이 지났지만, 집에 들어올때마다

 

아직까지 가죽냄새가 풍긴답니다. 싫지만은 않아요 ^^

 

 

 

 

 

 

 

 

65인치에 이정도 음향은 있어야겠죠 ? ㅎㅎ

 

LG 사운드바에요

 

영국유명잡지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한 그 사운드바 되시겠습니당

 

모드 조절도 되기때문에

 

요리하거나, 식사할때는 블루투스 모드로 핸드폰과 연결해서

 

음악들을때 사용해요 ^^

 

 

 

 

 

 

 

 

이 아이는 사운드바 짝꿍 우퍼,

 

위치를 마음껏 조절할 수 있어요.

 

지금은 쇼파 옆에 있어서 쇼파가 둥둥 울려요 ㅎㅎ

 

 

 

 

 

 

 

 

꼴보기 싫은 누~우런 인터폰은 인터폰 박스로 가려줬어요.

 

내집 같았으면 바로 새걸로 교체했겠지만, ㅠㅠ

 

침실가구를 원목으로 한지라, 이건 서비스로 받았는데

 

서비스 치고는 꽤 괜찮죠 ? ㅎㅎ

 

 

 

 

 

 

 

오엑 오엑,

 

빨리 닫아버려야겠어요 ㅋㅋ

 

 

 

 

 

 

 

 

 

거실에서 보는 모습이에요.

 

방마다 도어사인도 붙여주고, 신혼집 티좀 나나요 ? ㅎㅎ

 

헌팅트로피의 위엄한 자태 !

 

http://funjoy.tistory.com/103

http://funjoy.tistory.com/103

http://funjoy.tistory.com/103

 

요기가면 보실 수 있어요 ! 도안드려요 ^^

 

 

 

 

 

 

 

서랍뒤지다가 우연히 발견한 스티커,

 

화장실 스위치에 붙여줬는데 귀엽지 않나요 ? ㅎㅎ

 

 

 

 

 

 

 

 

 

 

부엌으로 가는 입구에 있는 선반에는

 

커피용품과

 

 다기세트로 꾸며봤어요 ㅎㅎ

 

 

 

 

 

 

 

 

우리집 부엌이에요 !

 

오래된 24평의 흔한 복도식 주방,

 

T9000 ! 신혼부부가 900L 냉장고는 왠말이냐... 하시겠찌만 !

 

 

냉장고는 10년이상 쓴다고..

 

애낳으면 그것도 모자르단 말에.. ㅜㅜㅋㅋ

 

 

부엌을 넓게 쓰려고 냉장고를 베란다로 두려했으나...

 

베란다 폭이 좁은 관계로 그럼 냉장고 문을 못연대요 ㅠㅠㅠㅠ

 

그래서 안으로 들였는데. 들이길 잘한듯, ㅎㅎ

 

요리 초보라 냉장고 문을 하도 열고닫아서 가까운게 편한 듯해요 ! ㅋㅋㅋ 

 

 

 

 

 

 

 

 

냉장고 때문에 접이식 식탁으로 샀어요.

 

의자 또한 접이식이여서 식사할때만 꺼내논답니다 ㅎㅎ

 

둘이 먹을땐, 접은 상태로 먹어도 충분하더라구요 

 

 

 

 

 

 

 

요건 펼쳤을때의 모습 !

 

 

 

 

 

 

가운에 조금한 수납이 있어서,

 

냅킨이나 잡동사니들을 보관할 수 있어서 좋아요 ^^

 

 

 

 

 

 

 

조립하기전,

 

이걸 어떻게 하나 막막했는데 설명서 보고 금방 뚝~딱 만들었어요 ㅎㅎ

 

 

 

 

 

 

 

 

뒤쪽 베란다의 연두색 샷시가 맘에 안들어서

 

커튼을 칠까, 생각하다

 

너무 비싸요 ㅠㅠ

 

그래서 생각한 것이 윈도우 페인팅 !!

 

창문의 그림을 넣어 포인트를 줘서 시선을 분산시키자는

 

내 개인적인 생각..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그렸어요 ! ㅎㅎㅎㅎㅎㅎㅎㅎ

 

그래픽 시트지 또한 비싸다 ! 3천원으로 해결.ㅎㅎㅎ

 

핸드폰을 도안삼아 열심히 그렸네요

 

가까이서 보면 삐뚤빼뚤 ㅎㅎㅎㅎ

 

베란다 창문 반대쪽이 냉장고로 가려졌다는 슬픈 현실 ㅠㅠ

 

 

 

 

 

 

 

욕실앞에 발매트.

 

첨에는 없어도 되겠지 했는데,

 

샤워하고 나와서 Slade가 물묻은 발을 뚝뚝 -_-

 

당장 사서 깔았어요..ㅋㅋㅋ

 

 

 

 

 

 

 

다음은 우리집 주방 !

 

가스렌지는 전 집주인이 두고 가셔서, 그대로 물려받아 쓰고있어요

 

 

 

 

 

 

 

우리 Slade가 사주신 헹켈 쌍둥이 !!!

 

그리고 사은품으로 받은 조셉조리기구,

 

 

 

 

 

 

 

양념통은 무지무지 고민하다

 

결국엔 보르미올리로 ~ ㅎㅎ

 

돌려서 닫기 때문에, 양념이 눅지거나 하지 않아서 좋아요

 

 

 

 

 

 

 

다음은 우리집 스위트룸 ! ㅎㅎ

 

안방이에요,

 

정말 잠만 자자는 주위로 안방에는 침대와 화장대겸 서랍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염있는 우리 Slade를 위해,

 

잠자리는 비싼 원목으로 맞추었어요

 

이 두셋트 덕분에 가구값이 배로 뛰었다는... ㅋ_ㅋ

 

 

 

 

 

 

문 열었을때 모습이에요,

 

안방 역시 커튼을, 속커튼과 암막 커튼을 같이해서

 

사계절 내내 쓸 수 있어요. ㅎㅎ

 

원목과 어울리는 그린색 ! 이쁘죠 ? ㅎㅎ

 

 

 

 

 

 

스탠드 켰을때 모습이에요,

 

빡세언니가 결혼 축하선물로 선사 !

 

스탠드 역시 원목 느낌으로 ㅎㅎㅎ

 

 

 

침대가 참 높아보이죠 ? ㅎㅎ

 

프레임 자체로도 높지만,

 

친정집에서 쓰던 매트리스 그대로 업어 왔어요.

 

매트리스도 두껍고 그위에 라텍스 까지 ㄷㄷㄷㄷ

 

Slade는 높은 침대에서 자니깐, 왕대접 받는 느낌이라나 뭐라나 ㅋㅋㅋ

 

어찌댓던, 저 라텍스는 이제 없으면 잠 못자요

 

왕왕왕 편해요 +_+

 

 

 

 

 

 

 

귀찮은 우릴 위한 전등 스위치,

 

잠자기 전 핸드폰 만지고 얘기하다가.

 

불끄러 일어나기 귀찮아 설치했어요 ㅎㅎ

 

아래는 작동 동영상 입니다

 

A버튼 : 조명 1

B버튼 : 조명 2

C버튼 : 조명 X

 

참조하세요~

 

 

 

 

 

 

다음은 작은방이에요.

 

워낙 이방을 옷방으로 하려했지만,

 

어쩌다보니 이리 되었네요 ㅎㅎ

 

책장과 컴퓨터만 놓을 책상은 원목느낌나는 무늬목으로!

 

각종 상장들과 장식품들을 장식해 놓을꺼에요 ~ ㅎㅎ

 

 

옷방은 사진을 따로 안찍었어요.

 

서랍장과 옷장만 떡하니 있어서............ㅋㅋㅋㅋ

 

 

화장실 또한 15년된 아파트 향기가 솔솔 ~

 

 

스크라치난 욕조는 코팅하고 싶었으나,

 

Slade가 극구 말려서 참고......ㅋㅋㅋㅋㅋ

 

샤워기만 수압상승헤드로 교체해서 쓰고있어요.

 

 

변기 또한 비대설치했기에 불편함은 없답니다. ^^

 

여기서 충아가 알려드리는 화장실 곰팡이 제거 방법!!!!

 

이건 백프로에요.

 

1. 마트에서 락스를 산다.

 

2. 고무장갑끼고 휴지에 묻힌다.

 

3. 틈새, 혹은 실리콘에 묻은 곰팡이 위에 덮어준다.

 

그리고... 반나절이면 완전 깨끗히 없어진답니다..ㅋㅋㅋㅋ

 

이거 강추에요 !!! 홈스타, 팡이제로 다 필요없어요.

 

락스하나면 땡 !!!!!!!!ㅋㅋㅋㅋ

 

 

 

 

 

 

 

가전가구 다 들어오고,

 

첫 저녁식사. ㅎㅎ

 

 

시장에서 대충 장보고, 다이소에서 그릇사서

 

급하게 차려봤어요 ㅎㅎㅎㅎ

 

 

 

자.

 

요기까지 ChungA & Slade 집들이를 마칩니다.

 

ㅎㅎㅎㅎ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친절히 알려드릴게요 ^^

 

 

*************

가구 관련 가격 질문은 받지 않습니다 ^^

저희 어머님 지인분에게 했는데,

아는 사람이 더 하다고

비싸게 한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