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름 출산가방리스트 / 출산가방싸기 공유할게요:D

어쩌다보니임신도했고

by 용사의다짐 2016. 7. 21. 10:00

본문

 

안녕하세요 충아에요,

 

이번 포스팅이 왠지 제 출산 전 마지막 포스팅이 될거 같아요.ㅎ

 

예정일이 하루 지난 오늘,

 

내일 입원해서 모레 유도분만 하기로 했거든요 흑흑 ㅠㅠ

 

 

조산기로 고생했는데,

 

분만휴가 들어가면서 뱃속에 뜬금이가 엄청나게 안정화 되어

 

나올생각을 안해요......

 

 

 

 

 

 

 

 

그저께 가서 받아온 뜬금이 초음파 사진이에요.

 

볼살이 터질꺼같죠 ? ㅋㅋㅋㅋㅋ

 

후......... 2주 전만 해도 3키로였던 뜬금이가

 

2주사이에 어떻게 된건지 3.6키로 까지 쪄서 4키로 임박...

 

 

의사샘한테 그만먹으라고 혼났어요

 

아기 볼살이 터질꺼같다구.......... 다행이 머리는 작대요...ㅋㅋㅋㅋ

 

 

 

뭐 어쨋든 각설하고,

 

오늘은 출산가방리스트를 공유할까 해요 !

 

 

뭐 별거 있겠냐만은 하나하나 준비하다 보면 끝이 없어요 !

 

 

 

먼저 엄마용품으로

 

세면도구

(샴푸, 린스, 바디샤워젤, 회음부세정제, 폼클렌징, 치약, 칫솔, 샤워타올)

 

수건

 

기초화장품, 튼살크림

 

생리대(오버나이트, 입는용오버나이트)

 

물티슈, 각티슈

 

산모내의, 레깅스, 면양말

 

수유나시, 수유브라, 팬티,

 

 

수유패드, 손목보호대, 회음부방석,

 

핸드폰충전기와 이어폰이 필요해요.

 

 

 

 

 

 

 

그리고 아기용품으로는

 

전 대학병원에서 출산예정이라 베넷저고리를 안준다는 소릴 들어서

 

베넷저고리, 손싸개, 발싸개, 속싸개, 가재수건 15장

 

을 준비했어요

 

 

 

 

 

먼저, 샤워용품은 통째로 가져가기엔 넘 크고,

 

다이소에서 통 구매해서, 샴푸랑 바디클렌저 담아줬구요

 

 

 

 

 

기초화장품은 샘플로

 

샤워타올도 다이소에서 구매했어요.

 

그리고 치약은 산모용 치약으로 구매해서 넣어줫어요!

 

출산 후 일반 치약으로 양치했는데

 

엄청 얼얼했다는 소리가 있어서....ㅎㅎㅎ

 

가격이 후덜덜 해서 일단 하나만 샀어요..ㅋㅋ

 

 

 

 

 

 

그리고 병원에서 쓸 각티슈도 하나 챙겼구요

 

오로 때문에 산모패드 많이 준비하시는데,

 

입는용 오버나이트가 짱이라고..

 

(한달전 출산한 친구가...ㅋㅋ)

 

그래서 오버나이트를 두종류로 준비했구요

 

회음부 방석은 병원과 조리원에 있지만, 사용감이 많다고해서

 

얼마전 산모교실에서 받아서 하나 더 챙겨가기로했어요!

 

 

 

 

 

 

그리고, 산모내의는 하나만 구입했구요

 

임부레깅스랑 면양말로 준비했어요

 

수면양말은 땀배출이 안되서 면양말로 준비하라고 하더라구요!

 

 

수유하기 위한 수유나시와 수유브라, 수유패드도 준비했어요 ^^

 

 

그리고 손목보호대는 필수 인거 아시죠 ??

 

 

 

 

 

 

엄마 준비물에 비해 조촐한 아기용품 ㅎㅎ

 

병원에서 조리원갈때, 집에오래 필요한 속싸개와

 

베넷저고리, 손싸개, 발싸개도 준비했어요.

 

 

 

그리고 수유하거나, 조리원에서 필요하다고

 

가재수건을 세탁해서 따로 지퍼백에 넣어서 준비했어요.

 

 

 

아기 카시트는 바구니카시트를 물려받아

 

지난주에 차량에 설치했답니다 ^_^

 

 

 

 

 

 

 

지난 달, 미니캠프에서 받은 캐리어에 짐을 꾸렸어요

 

 

 

이제 내일 입원해서 빠르면 내일

 

모레면 만나는 우리 뜬금이 ♡

 

 

 

아프지마로 건강하게 순~풍 나와주길 바래 >.<

 

 

 

 

 

 

제 포스팅보고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

 

어려움 없이 순산 하시길 빌어요 ^_*

 

 

 

제 포스팅이 도움 되셨다면,

 

글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번 꾸욱

 

부탁드립니다 (__)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