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 진골목식당 육개장과 호박전이 끝내줘유 *.*

먹기위해살고

by 용사의다짐 2016. 3. 25. 08:00

본문

 

 

 

 

 

 

 

 

 

 

 

 

대구 여행의 마지막날,

 

집으로 떠나기전 아침 겸 점심으로 선택한 이곳,

 

진골목식당

 

 

 

 

대구의 찐~한 육개장이 먹고 싶다면 요길 택하라 하여 가봤어요

 

 

 

 

 

 

 

 

 

 

 

 

 

 

일반집을 개조하여 만들었다고 하더라구요,

 

지은지 100년이 지난 집이라고 해요

 

어마무시하죠 ? ㅎㅎ

 

 

 

 

 

 

 

 

 

 

 

 

 

 

 

 

 

 

 

 

메뉴판은 다음과 같습니다. ㅎㅎ

 

 

 

 

 

 

 

 

 

 

 

 

 

 

안쪽으로 들어가면,

 

일반 가정집에 벽만 뿌순? 식당이에요.

 

그래서 중간중간, 기둥들이 있어요 ㅎㅎ

 

 

 

 

 

 

 

 

 

 

 

 

 

 

저 어마무시한 호박들 보이시나요 ?

 

여기 호박전이 그렇게 맛나대요 !

 

 

 

 

 

저흰 호박전 하나와

 

육개장 세개를 주문했어요.

 

 

 

고추전도 맛나다고 하는데 담에 오면 요걸 먹어야지 ㅎㅎ

 

 

 

 

육개장을 시키면 밥이나오고,

 

육국수를 시키면 면이 나온데요.

 

 

한국인은 밥심으로 사는데 !!

 

당근 저흰 밥으로 시켰어요

 

 

 

 

 

 

 

 

 

 

 

 

금방나온 한상차림

 

 

진짜 가정집에서 밥먹는 기분이에요.

 

 

김가루가 반찬으로 나오는데 희안하게 맛나더라...ㅋㅋㅋㅋㅋ

 

 

 

 

 

 

 

 

 

 

 

이집의 별미, 호박전

 

 

늙은 호박으로 바로 전을 붙여서 부드럽고 야들야들하고 고소해요 !

 

 

 

간장 폭삭 찍어서 냠냠

 

 

 

 

 

 

 

 

 

 

 

육개장은 푹~ 끓여서 야채들과 고기들이 야들야들해요

 

 

육개장 그릇이 좀 더 컸음 좋았으련만

 

제가 먹기엔 딱이고 남자들이 먹기엔 조금 부족한 양이였어요.

 

 

대파가 어마무시하게 들어있어 달달해요 ㅋㅋㅋㅋㅋ

 

 

국물 맛은 찐하고 칼칼한데

 

약간의 후추맛?이 많이 나는거 같아요

 

 

 

 

 

 

 

 

 

 

 

진골목 중간중간 여러 벽화들과 식당들이 있는데

 

입구에서 찍은 사진인데요.

 

 

 

여성 국채보상운동이 시작한 곳이라고 하네요

 

 

 

 

 

 

 

 

 

 

암튼 그렇대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이런데가 장사가 되?? 하면서 웃었는데

 

알고보니, 진료하는 소아과가 아닌.

 

우리나라 최초의 2층건물이랬나? 양옥건물이랬나?

 

 

암튼 그렇대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